FANDOM

Ruke.png

공식 홈페이지: http://www31.atwiki.jp/rook69/pages/1.html

지원 에일리어스: 히라가나

지원 언어: 일본어

배포 여부: O

원음설정: O

이름:루크(ルーク, Rook) CV:유우지

성별:남자

생일:11월 17일(첫 동영상&음원 배포일)

키 : ?? cm(루코보다 키가 작은 걸 신경써 시크릿 부츠를 신고 있다. 노래하는 상대에 맞춰서 부츠의 높이를 조절하고 있는 듯)

머리카락 색·머리 모양:흑발에 빨강 메쉬(루코의 반대측), 바보털을 세워서 키를 늘리고 있다.

눈 색:빨간색

자신있는 음역:중음~고음

복장:개 목걸이가 여러 곳에 다뤄진 디자인, 69를 이미지한 벨트의 버클 디자인, 69로 조각된 목걸이의 플레이트. 개 상태에서도 탈착이 편하도록 코트와 바지의 옷자락의 벨트는 매직 테이프가 되어 있다.

좋아하는 것:홍차

성격:지각 대장

명대사:「기다리게 했군!」

탄생 경위 및 음원 특징Edit

차분하고 약간 발음이 가라앉은 듯한 목소리의 남성음원. 기계음도 심하지 않다. 여담으로 연속음에 덤으로 CV가 직접 명대사 (またせたな, 기다리게 했군)를 녹음한 음원이 들어있는데 있다.

이 UTAU는 처음부터 만들고자 해서 만든 UTAU가 아니라 요쿠네 루코 제작 스레에서 생긴 약간의 트러블에 의해 반부산물적으로 만들어진 UTAU이다.

요쿠네 루코는 한 캐릭터에 남성 목소리와 여성 목소리 2개 라이브러리가 만들어져 각각 요쿠네 루코♂, 요쿠네 루코♀로 구별되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 남성 목소리의 CV가 행방불명이 되어서 루코 스레의 초대 스레주인 「유우지」가 대신 루코♂ 음성 담당하게 되었다. 그런데 음원 녹음도 완료하고 공개 1개월 전에 요쿠네 루코♂의 CV였던 사람이 홀연히 나타나 다시 원래 CV로 음원을 수록하게 되었고, 결국 「유우지 음원」은 캐릭터가 없는 유령 음원이 되었다.

「이 음원 어떡하냐」하는 미묘한 분위기 속에서, 예정대로 루코 탄생 일주년인 2009년 11월 17일에 「유우지 음원」은 「루크」라고 하는 명칭으로 음원만 발표·배포된다. 그 후, 「모처럼 초대 스레주가 음원을 녹음했으니까」라는 스레 거주자의 의향에 의해 「루크」에게는 요쿠네 루코와는 별개체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준비되었다.

대략 이런 탄생 비화를 가지고 있다. 덕분에 단독으로 쓰이는 일은 그리 많지 않고, 있더라도 영상 그림에 루코가 같이 나온다거나 한다. 다만 잘 조교하면 루코♂보다는 기계음이 덜 나는 듯.

인간형 말고 개의 모습도 있기 때문에 동인이나 MMD에서의 역할은 개.

일러스트나 팬 아트에서는 이상하게 개의 모습의 흔하지 않은 편. 동인 설정으로 커플링은 (당연히) 루코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면 일러스트가 수두룩한데 대개 몸 좋은 복근남으로 원본가 다르게 좀 섹시하게 그려지는 경우가 가끔 보인다(...).

음원 규약Edit

1. 기본적인 사용에 대해 :  비영리 · 미풍 양속의 범위 내이면 자기 책임 위에서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또한 개인의 동인지 · CD 등의 배포에 대해도 가능합니다. UTAU 용 오디오 자료집되어 있지만 인력 등 UTAU 외부에서의 이용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약관 준수에 부탁드립니다.

2. 금지 사항 :  타인에게 손해를주는 행위, 범죄를 조장하거나 범죄에 해당하는 행위는 모두 금지하겠습니다. 뭔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도 이쪽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R-18 등 : 제한하지 않지만, 주의를 표시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정치적 표현 : 전면적으로 금지합니다

종교적 표현 : 기본적으로 NG 그렇지만 찬송가와 성경의 읽기 등의 일반적인 것에 관해서는 괜찮습니다.

그로테스크, 폭력 표현 : 제한하지 않지만, 주의를 표시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3 포스트 사이트에 게시 등 :  니코니코 동영상이나 YouTube에 투고는 기본적으로 보고 등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Pixiv에 R-18, R-18G을 게시 할 때는 UTAU 태그는 넣지 않고 "HIWAI"등의 태그 (픽시브 백과사전 : UTAU 페이지 참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확실한 구분 판단은 자기 책임으로 부탁드립니다. 또한 피아프로의 일러스트 투고는 http://piapro.jp/content/mx9lhea3qg5kwq75 을 트리의 친작품으로 해 올려주세요)

※ 니코니코 동영상 · Pixiv 등의 태그에 대해 "루크"는 동명​​의 캐릭터가 말려들 우려가 있기 때문에, "루크 (UTAU)"로 가능한 통일 해 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4. 재배포 등 : 인터넷상에서 사라져 있던 경우에만 원본 파일 재배포를 허용합니다. 자신으로 설정된 oto.ini의 배포에 관해서는 자유롭게 하세요.

5. 면책 사항 :  이 음원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장해 · 손해 · 고장 등에 관하여,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책임 하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Edit

공식 홈페이지 참조